주저리 주저리

'독립서체' 무료 다운받기-GS칼텍스

베가지 2019. 8. 15. 06:25

8월 15일 광복절이 오면 독립운동가에 대한 재조명과 그들을 기리기위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그동안 당연시 여기던 독립이라는 의미가 경제적 독립, 정치적 독립이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7월 1일 일본의 수출규제로 촉발된 일들로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이름도 알릴 일 없이 스러져간 수 많은 독립운동가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잃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GS칼텍스

 

수 많은 독립운동을 지원했던 GS그룹에서 임시정부수립과 삼일절 100주년을 기념해서 독립서체를 내놓았습니다. 파편적으로 흩어져있던 글씨들을 모으고 연구하고 디지털 폰트로 개발하는 작업을 거치면서 일반인들에게 배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누구의 서체가 있을까요? 서체는 어떤 모습인지 한 번 살짝 엿보겠습니다. 

 

삼일절을 기념해서 나왔던 한용운 서체와 윤봉길 서체

 

한용운서체

 

윤봉길서체

 

백범 김구서체와 윤동주서체

 

백범 김구서체

 

윤동주서체

 

마지막으로 안중근서체

 

안중근서체

 

각 서체를 엿보니, 그 사람만의 성격과 의지가 보이는 듯 합니다. 

 

독립운동가분들의 정신과 마음이 담긴 글씨체를 다운받아 직접 사용해보며, 독립운동가분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정신과 아름다운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시길 바랍니다.

 

http://tinyurl.com/y26xchum

 

독립운동가 글씨체를 내 손으로, '독립서체' : 윤봉길, 윤동주, 백범김구, 한용운

GS칼텍스는 올해 삼일절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의미 있는 날을 기념하기 위해 '독립서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거 독립운동을 지원했던 GS그룹 이념에 기반하여 파편적인 기록으로 남아있는 일부 독립운동가분들의 글씨체를 모아 연구, 전문 폰트 개발업체와 협업, 당시의 글씨체를 현대에 맞게 복원하여 디지털 폰트로 제작하였습니다. 이는 독립운동가의 필체를 디지털로 복원하여 독립운동가의 독립정신과 독립운동의 위대함을 계승하고자 함입

gscaltexmediahub.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