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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의 헬스케어서비스!

베가지 2023. 1. 6. 07:29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는 예고하지 않고 발생하는 위험에 대해 대비하고자 위함이죠. 

만만치 않은 보험료를 지불했으나, 정작 건강한 신체로 인해 보장을 못 받게 되면 괜히 보험사만 배 불려준 셈이니 속상한 마음이 들게 됩니다. 

 

▶ 보험사가 좋아하는 고객은? 

 

- 보험에 가입하고 만기까지 유지하지 못하고 중도에 해지하는 고객

-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건강한 신체로 보장을 받지 못하고 만기까지 착실히 보험료를 납입하는 고객

- 종신보험에 가입하고 100세까지 생존하는 고객

 

혹시 본인이 해당되지는 않나요?

그럼, 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으면 전혀 혜택을 볼 수 없을까요?

 

다른 보험사에서도 이런 혜택은 있을 겁니다. 그중에서 한화생명은 따로 보장받을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건강을 챙겨드리겠다고 하는군요. '헬스케어서비스'

 

- 한화생명의 헬스케어서비스 -

 

▶ 모든 고객이 혜택을 받는건 아냐  

혜택 대상 고객은 연금보험, CI보험 GI보험, 종신보험 가입 고객에 한해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해당 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 아니죠. 그리 쉽게 혜택을 줄 리 없습니다. 

 

해당 보험에 가입한 보험대상자가 납입하는 월납 보험료가 1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잘린다구요? 잠깐만 해당 조건이 더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주계약 가입금액이 1억원 이상이면 됩니다. 이른 시기에 종신보험에 가입해서 월 납입보험료는 적지만 납입하는 기간이 길어서 꽤 많은 보험료를 지불하는 고객이 해당됩니다. 

CI보험과  GI보험은 가입금액이 7천만원 이상 주계약 가입금액이 된다면 해당됩니다. 

 

실손보험 따위로 서비스를 받을거라 기대했다면 실망이겠지만, 보험사 입장에서는 가입기간동안 많은 보험료를 납부하여 회사에 기여도가 큰 고객에게 제공하는 당연한 혜택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 종신, CI GI 보험의 월납입보험료 기준은 2020.10.01일 성립된 계약부터 적용.

* 계약일로부터 5년 이내 계약에 한해 신청 가능

*  CI보험과 GI 보험의 차이점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  

 

1. 의료편의 서비스

  • 건강상담서비스 
  • 전국 병의원 정보제공 및 진료예약 서비스 
  • 분야별 명의 정보 제공 및 예약 대행 서비스
  • 맞춤 건강 검진 설계 및 예약 서비스 - 건강 검진 후 결과에 따른 상담 포함
  • 중대질환 에스코트 서비스 - 중대질환으로 수도권 소재 3차 의료기관 방문시 전담 간호사가 진료 당일 동행하여 진료 편의를 도모해 주는 서비스 

2. 건강정부 제공 서비스 

  • 건강정보 문자 발송 서비스
  • SNS 건강 콘텐츠 - 카카오스토리 올어바웃헬스케어를 통해 건강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 서비스 신청방법  

 

- 해피콜센터 (1670- 6373)

: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건강 상담센터로 건강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 및 상담할 수 있는 상담센터

 

 

▶ 언제까지? 

 

- 신청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보험 계약일로부터 5년

 

국가 서비스든 사기업 서비스든 혜택은 자연스레 당연하게 받을 수는 없습니다. 내가 모르면 혜택을 챙기기 어렵습니다.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납입한 보험료 대비 보상을 많이 받았다는건 몸이 아픈 경우가 많았다는 말일겁니다. 낸 보험료보다 적은 보상은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겠지만, 본인이 낼 의료비에 몸이 고생할 걸 생각하면, 위험에 대비해서 마음이 편했다는 걸로 위안삼는게 더 나은게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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