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들여다보기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joy 여행자보험 중 누가 승자?

베가지 2019. 8. 5. 14:43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joy 여행자보험 중 누가 승자?

 

뜨거운 태양이 지글지글 굽고 있는 것 같은 더운 시간이 왔습니다. 지금 내가 있는 곳이 아닌 다른 곳에서 여름보다 뜨거웠던 시간을 식히러 떠나고 싶어지는 시간입니다. 

 

어디로 떠나볼까? 국내? 해외? 

일본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에 일본의 행태를 봐서는 절대 일본 쪽으로 눈길조차 주고 싶지 않으니 국내에서 머리와 몸을 식히고 싶지만, 국내 여행지의 바가지 요금에 해외로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바가지 뿐 아니라 프랜차이즈가 점령한 국내 여행지는 그 곳만의 특색을 만나기조차 쉽지 않죠. 그러니 해외로 눈을 돌릴 수 밖에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개념이 없어서, 허세에 쩔어서 해외여행을 가는게 아니란거죠. 

 

어디 바가지 요금 없고 그 지역만의 색깔이 분명하며 쉼과 즐거움이 있는 곳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좋겠네요.^^

 

해외 어디를 가든 요즘 핫한 곳에는 한국사람이 넘쳐나니 최근 검색어 상위에 랭크된 곳이 아닌 곳으로 찾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가까운 해외 중에는 베트남으로 여행 가는 이들이 많다니... 여기는 빼고 여행지를 찾아봐야겠어요. ㅎㅎㅎ

 

여행을 가기 앞서 준비할 것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행자보험에 대해서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보장이면서 가격은 저렴한 곳이 좋으니 말이죠.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여행자보험은 'JOY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이 가장 저렴하고 가성비도 좋다고 했는데요. 요즈음엔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에 많이 가입합니다. 정말 가성비가 좋은지 비교해보죠.

 

참고로 마이뱅크는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와 같은 인터넷은행이 아니라 앱 이름입니다. 얼마전 포털에 떠 있던 '사이다뱅크' 역시 인터넷은행이 아니라 SBI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브랜드입니다. 

 

* 80년생 1월 1일 기준, 남성, 여행기간 9일

동일 조건에서 비교해 보도록 합니다.


- JOY 다이렉트 여행자보험 -   보험료 : 12,520원

총 18개 항목 보장.( 해외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보장 항목이 분리 )

 

 

출처 : JOY 다이렉트 여행자보험


 

-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보험료 : 11,624원

총 18개 항목 보장

 

출처 :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 각 보험항목별 장점은 붉은 칸, 단점은 파란 칸으로 표시됨


 

두 여행자보험의 차이점은 우선 보험료가 되겠네요. 'JOY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은 동일 조건에서 비교했을 때, 12,520원,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은 11,624원입니다. 900원 가량 차이가 납니다. 가격에서 마이뱅크 여행자보험이 1승 했네요. 

 

보장항목은 어떨까요? 개수로만 보면 둘 다 동일하게 보장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내용을 들여다보면, JOY는 상해사망과 후유장해를 분리해서 항목이 1개가 더 늘어난 상태입니다. 결국 마이뱅크 보장항목이 하나 더 많다는 얘기겠죠. 마이뱅크가 우승하는건가요? 

 

 

위 내용외에 마이뱅크는 항공기 지연 결항, 수하물 지연도착에 대해 30만원을 보상합니다. 항공기 지연은 4시간 이상이었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2~3시간 지연으로 보장받을 수 없다는 말입니다. 수하물 지연 도착은 6시간 이상을 말합니다. 국내외래의료비는 20만원까지 보상됩니다. 항공기나 수하물 지연도착으로 인한 보상은 다른 여행자보험에서 잘 못 본 내용이긴 합니다. 더욱 마음이 끌리는데요.

 

그럼, JOY의 장점은 없는걸까요? 

JOY는 해외질병 사망과 80% 후유장해에 대해 3,000만원, 해외질병의료비는 2,000만원, 휴대품 손해에 대해서는 120만원까지 보상합니다. 해외 여행중 아프거나 다치는 사고가 빈번하게 생기는 편은 아니지만 만만찮은 의료비로 고생할 수 도 있는 상황이긴 합니다. 배탈이라도 난다면.... 

 

국내의료비는 실손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뿐더러, 심지어 보장항목에서 빼도 됩니다. 중복보장되지 않으니까요. 

 

두 여행자보험을 비교해보니 9일간의 여행기간 동안 900원 가량 차이에 비슷한 듯, 조금 보장내용이 다릅니다. 수하물, 항공기 지연 출발에 대한 보장을 받고 싶은지, 해외에서 질병 의료비에 대해 더 많이 보장받고 싶은지를 따져서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도 고민이 되네요^^

 

건강하고 즐거운 여행으로 아무 사고없이 다녀오면 더없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