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책

코로나 완치된 어린 자녀 중 백신 접종은?

베가지 2022. 3. 16. 12:05

Q.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완치된 소아의 경우에도 무조건 백신을 접종해야 한다?

만 5세에서 만 11세에 해당하는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3월 31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데요. 워낙 백신에 대한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들었던터라 백신 접종이 두려울 겁니다. 

 

만 12세에서 만 17세 까지 청소년 중 2차 접종이 완료되고 9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3차 접종이 시작됩니다. 2차 까지는 완료했지만, 3차를 굳이 해야하는지에 대한 걱정은 듭니다. 3차 접종 후 폐기능이 저하된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성인인 저뿐만이 아니었습니다. 3차 접종으로 특별하게 발열이나 통증이 심각하지 않아서 별 이상이 없이 지나는듯했으나, 숨쉬기가 예전보다 불편한 건 있습니다. 

 

성인이 느낄 때도 이랬는데 어린 자녀에게 어떤 모습으로 부작용이 일어날 지 모르니 접종을 꺼리게 됩니다. 그래도 2차 접종이 필요하다고 느끼나 꼭 접종할지 말지 고민이라면 아래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kdca.go.kr)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완치된 경우에 기저질환이 없다면 백신 접종이 필요하지 않으나, 만성질환, 당뇨, 비만, 면역저하자, 집단시설에서 치료 요양 중인 경우에는 고위험군으로 분류되어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은 3월 24일부터입니다. 접수 후 접종 시에는 보호자나 법정대리인 동반이 필수니, 접종일에는 시간을 비워두셔야합니다. 

 

걱정이겠지만, 좀 더 안전하게 생활을 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백신접종 시기를 놓치지 않기 바랍니다. 

 

A.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완치된 소아의 경우에는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경우에만 접종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