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리 주저리

흔들리는 건 당연한거야.

베가지 2019. 5. 3. 10:43

 

태어나면서부터 고민은 시작되었겠지.

말로 잘 표현하지 못 할 때부터 수없이

고민의 고민을 수도 없이 했겠지.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고, 대학생이 되고...

어떤 진로를 선택해야할 때는

네가 어떤 걸 좋아하는 지, 뭘 잘 하는지

생각하고 고민 했겠지.

잘 한다고 생각하고 좋아한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 되지 않고 힘들 때는 

이게 내가 원하고, 잘 하는 게 맞는지?

의심하고 또 의심하고...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다른 걸 선택했으면?...

 

너무 공개된 정보들로 너를 주눅들게 하고

자괴감마저 들게하는 사람들

같은 길을 앞서간 사람들은 너무 

잘 하고 있는 듯 한데, 나는???

노력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한 채 

저만큼 가능할까를 가늠부터 하게 되지.

 

눈에 보이는 다른 이의 성공은 눈에 보이지 않는

노력이나 과정은 건너뛰어 너무 쉽게 

쟁취한 듯 보이지.

그래서, 더욱 흔들리는 거야. 

아무리 노력해도 저렇게 될 것처럼 보이지않고

시덥잖은 재능은 개나 줘버리고 싶지.

 

누구나 재능은 있지.

본인이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지.

그에 비하면 넌 너의 재능을 알고 있지.

더 노력하는 중이고,

개나 줘버리면? 개가 넙죽 받아가겠지? ㅎㅎ

 

끝도 없이 흔들리는 너를 보면,

성장통을 겪는 것 같아서 안쓰럽기도,

너를 돌아보는 것 같아 다행이기도 하다. 

자신감이 넘치는 것도 살짝 고민이거든^^

남들 말에 팔랑귀가 되어 흔들릴 땐

흔들려도 돼. 왜? 아직 검증되지 않았으니

너만의 검증 시간이 필요한거야.

검증이 끝나면 흔들림이 멈추겠지.

 

흔들린다는 건 남의 말에 귀 기울이고 

그럴수도 있겠다는 열린 생각 때문인거야.

그렇다고 생각을 닫을 순 없잖아. 

시간이 지나고 너만의 잣대가 생기면 

출렁다리처럼 흔들거리던게 

나무로 만들어진 다리처럼 덜 흔들리지.

돌다리처럼은? 어렵더라구 ㅎㅎ

 

난? 아직도 흔들린단다.

잣대가 아직 안 생겼나봐 ㅎㅎㅎ

나이가 들어도 뭘 잘하는지 

내가 하는 일이 옳은 일인지도 모르겠고...

 

그러니 흔들린다고 고민하지 않아도 돼.

나이 들어도 크게 흔들리지 않을 뿐이지

여전히 흔들린단다. 

나로 살아있으니 흔들리는거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