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들여다보기

주식 배당금 어디에 쓸래?

베가지 2021. 3. 10. 07:33

주총시즌이 돌아왔습니다.

 

몇 주 되지 않는 주식들로, 주총시즌이 도래하였음을 알리는 우편물을 받고서야 배당금이 지급됨을 알게됩니다.

 

작년 연말 결산일 기준으로 몇 주의 주식을 가지고 있었는지 기억을 소환해보지만, 이미 제 곁을 떠나가버린 주식 이름은 가물가물합니다. 우편물이 없다면 아마도 어떤 주식을 몇 주나 가지고 있었는지 까먹고 지나갈 판 입니다. 도대체 얼마나 사고 판거야???

 

배당금을 준다는 말에 귀가 솔깃해집니다.

아이 계좌에 겨우 1주 사두었던 삼성SDI.

연말 62,8000원 이었던 주가는 연초에 70만원을 넘어 80원까지 넘었더랬죠. 간이 생기다만 저는 70만원에 과감하게 팔아치웠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 오르더군요. 지금은 2차전지 가격이 폭락?해서 63만원 즈음이 되었으니 결과적으로 다행이었다 싶습니다. 

 

2021년 들어 팔아치웠으니 연말 배당기준일에는 주식을 가지고 있었던거죠. 

 

주식 수가 겨우 1주만 있는데도 주주총회에 참석하라는 우편물이 오더군요. 거기에 적혀있는 배당금. 

 

주당 가격이 60만원을 넘는 꽤나 비싼 주식인데 겨우 배당금 1,000원을 준다고 합니다. 시가배당률 0.16%. 주식 수는 1주 밖에 없으니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은 세금떼고나면 1,000원도 되지 않습니다. 

 

아이는 1,000원이 채 되지 않는 배당금으로 뭘 할 수 있을까요? 딸기우유를 사먹겠다고 벼르고 있습니다. ㅎㅎㅎ

 

혹시 우편물을 받지 못해서 배당내역을 상세하고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EIBro

 

seibro.or.kr

주주총회 일정을 알고 싶으시다면?

 

han.gl/eRNcF

위 링크의 사유별일정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총일시는 물론 주총 장소까지 알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언제 받을까요?

 

배당금은 주총이 끝나고 1달 이내에 지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주총이 끝나지 않았으니 배당금 받으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딸기우유 먹고싶은 아이는 과연 배당금 받을때까지 인내하며 기다릴 수 있을까요? 

 

이번 주총은 온라인참석 사전 신청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럼, 주총 온라인참석을 해볼까요? 겨우 1주 가지고 참석하자니 쑥스러우니 말이죠... ㅎㅎㅎ

728x90
반응형